프란치스코 교황이 27일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을 응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4월 25일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열린 일반알현에서 남북 지도자의 만남을 지지, 응원한다는 교황청 메시지를 발표하면서, 모든 한국인을 위한 신자들의 기도를 요청했다.

주교회의 홈페이지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두 정상의 만남은 투명한 대화를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화해와 되찾은 형제애를 바탕으로, 마침내 한반도의 평화와 전 세계의 평화를 보장하는 구체적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평화를 열망하는 한국인들에게, 저의 개인적인 기도와 함께, 온 교회가 곁에서 동반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교황청은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고자 남북의 만남과 우정으로 이루어지는, 이 모든 유용하고 진실된 발걸음에 함께하며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접적인 정치적 책임을 지니신 분들에게, 평화의 ‘장인’으로서 희망이라는 용기를 지니시기를 청한다”면서 “또한 모든 이의 선을 위해 시작한 이 여정을, 신뢰를 지니고 추진해 나가기를 권고”했다.

마지막으로 프란치스코 교황은 “우리의 아버지이시며 모든 이의 아버지이시고, 평화의 아버지이신 하느님께 바치는, 남한과 북한에 사는 모든 한국인을 위한 기도에 여러분을 초대”했다.

또한 26일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예정에 없던 주님의 기도를 이번 회담의 성공을 빌며 광장에 모인 이들과 함께 바쳤다.

25일 프란치스코 교황이 남북정상회담 응원 메시지를 발표했다. (사진 출처 = KTV국민방송이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갈무리)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