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석재단, ACN, PCK 모금 시작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8일째인 3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위한 모금 운동이 이어지고 있다.

팍스 크리스티 코리아(PCK)는 이번 사태에 대해 그리스도인의 연민과 연대를 표하는 계기로 삼자는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3월 2일 재의 수요일부터 모금을 시작했다.

이들은 “이번 사태는 21세기 신 냉전체제가 낳은 비극”이라면서 “분단을 경험하며 강대국의 틈바구니에서 노심초사하는 우리나라의 사정을 보는 듯하고, 우크라이나의 이웃 나라들이 국경을 열어 난민을 돕는 모습이 참으로 다행”이라고 말했다.

PCK는 모인 성금을 팍스 크리스티 국제본부로 보내 구호 지원금으로 쓰도록 요청할 예정이다.

성금은 보내는 사람 이름을 ‘홍길동-우크’로 적어 국민은행 694701-01-491348 팍스크리스티 코리아로 보내면 된다.

(사)고통받는교회돕기한국지부도 우크라이나 교회에 대한 긴급 지원금을 모금하고 있다. 후원 계좌는 우리은행 1005-303-232450 (사)고통받는교회돕기한국지부, 문의는 02-796-6440.

러시아의 폭격으로 지하로 피한 우크라이나 어린이들. (사진 출처 = 이태석재단 홈페이지)<br>
러시아의 폭격으로 지하로 피한 우크라이나 어린이들. (사진 출처 = 이태석재단 홈페이지)

(사)이태석재단도 어린이들의 안전한 탈출과 피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모금을 시작했다.

이태석재단은 3일 우크라이나 노약자와 어린이, 여성의 탈출을 돕고, 이를 통해 들어온 2일 자 현지 소식을 전하며 먼저 (주)중헌제약의 기탁금 1000만 원과 이태석재단에서 낸 1000만 원 등 2000만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들어온 현지 소식에 따르면, 난민 캠프가 있는 폴란드 국경 경계가 강화돼 멀리 떨어진 바르샤바로 피난민이 이동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대형 차량이 필요하다. 

현재 피난길에 오른 많은 어린이는 러시아의 폭격을 피해 지하의 좁은 공간에서 숨어 지내며, 이 가운데 탈수와 저체온증 환자도 있지만 치료가 어려운 상황이다. 어린이들의 아버지는 모두 자원 입대했으며, 차를 얻어 타고 피난길에 올랐지만 난민 생활도 기약이 없다.

이태석재단 긴급 모금 안내 바로 가기. 후원계좌는 국민은행 867701-04-089371 사단법인 이태석 재단. 

2일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도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위해 원화 특별 계좌를 열었다. 모금을 요청한 지 만 하루가 안 된 3일 12시 기준 8억 800만 원 이상이 모였다.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