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교공동대책위, 4일 국정원 대선 개입 관련 두 번째 시국선언 발표

국정원의 대선 개입을 규탄하는 종교인들의 목소리가 다시 거세지는 가운데, 천도교에서도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기도회를 연다.

천도교청년회와 천도교한울연대, (사)동학민족통일회 등으로 구성된 ‘국정원 등 국가기관 대선 불법개입과 민생파탄을 규탄하는 천도교공동대책위’(이하 천도교공동대책위)는 4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천도교 대교당 앞에서 기도회 및 시국선언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천도교에서 국정원 대선 개입과 관련해 시국선언이 나온 것은 지난 8월 이후 두 번째다.

김용휘 천도교한울연대 공동대표는 <가톨릭뉴스 지금여기>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종교계의 발언조차 종북으로 몰아가는 것에 같은 종교인으로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 정황만으로도 지난 대선이 불법선거였음이 다 밝혀졌는데도 대통령이 어떤 입장 표명도 하지 않고, 다른 국정 사안에도 불통과 독선을 고집하는 모습을 도저히 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고 시국선언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다른 종단에서 대통령의 사퇴까지 촉구하는 것에 공감하고 있다. 대통령이 엄중한 책임을 통감하고 그에 맞는 태도를 취하기를 바라는 경고의 메시지”라고 강조했다.

천도교공동대책위는 시국선언에서 “정부가 바른 말을 하는 국민과 종교인을 종북 세력으로 규정하고 탄압하면서 정국을 극단적인 이념 투쟁의 장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이 진작에 부정선거에 따른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면, 국민들은 대통령 사퇴까지 요구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25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국내외의 혼란과 분열을 야기하는 행동들을 용납하거나 묵과하지 않겠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종교의 본질인 ‘정의와 사회적 약자 보호’의 의무에 따른 성직자의 발언을 문제 삼는 행위는 종교 본래의 역할을 부정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대통령이 국가기관의 대선 불법개입과 민생파탄을 책임질 것 ▲특검을 통한 부정선거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부정선거 재발 방지를 위한 개혁과 제도적 장치 마련 ▲종교인과 국민에 대한 종북몰이 중단을 요구했다.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