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1:11 (금)

본문영역

제목

스쿼트는 하체운동 중에서도 최고라고 불리는 운동

닉네임
김세민
등록일
2023-11-14 05:54:44
조회수
8

스쿼트는 하체운동 중에서도 최고라고 불리는 운동입니다. 허벅지 근육인 대퇴사두근과 엉덩이 근육인 둔근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 두 근육은 우리 몸에서 큰 근육에 속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또한 근육량 증가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고 하니 다이어터라면 필수로 해야되는 운동이겠죠?

스쿼트 자세 어떻게 하는건가요?
스쿼트 동작은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발끝 방향은 45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합니다. 그리고 무릎이 발 끝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하면서 천천히 앉아줍니다. 이때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앉을 때 숨을 들이마시고 일어날 때 내쉬면서 반복하면 됩니다.

남자에게 좋은가요? 여자에게 좋은가요?
스쿼트는 남녀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지만 특히 남성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운동이에요. 왜냐하면 여성분들은 골반이 넓고 고관절이 유연해서 스쿼트시 무리없이 진행되지만 남성분들은 대부분 관절이 뻣뻣하고 근력이 부족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으니 걱정말고 도전해보세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위해서라도 매일매일 스쿼트 한세트씩 실천해보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남자 스쿼트 운동이었습니다!

스쿼트는 하체운동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전립선 사군자 가격 특히나 남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운동이죠. 하지만 여성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운동이랍니다. 허벅지 앞쪽과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탄력있는 다리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전신근육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자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쿼트 자세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스쿼트하면 무릎이 아파요 ᅲᅲ
스쿼트 동작시 무릎이 아프다면 잘못된 자세로 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먼저 자신의 골반 넓이만큼 발을 벌리고 서주세요. 그리고 허리를 곧게 펴고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내려가줍니다. 이때 발끝 방향은 바깥을 향하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게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그대로 올라와주시면 됩니다. 만약 내려갈때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거나 바깥쪽으로 벌어지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무릎이 안좋은데 괜찮을까요?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분인것 같아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괜찮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많이 하지 마시고 조금씩 횟수를 늘려가는걸 추천드려요. 저같은 경우엔 하루에 10개씩 5세트 하는걸로 시작했답니다. 물론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죠?

 지금까지 여자 스쿼트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꾸준히 하다보면 예쁜 몸매 만드는건 시간문제겠죠? 건강하게 예뻐지세요!
 

작성일:2023-11-14 05:54:44 223.38.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