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지금여기의 10대 뉴스, 독자들이 뽑는다
2011-12-28 고동주 기자
2011년 한 해 동안 <가톨릭뉴스 지금여기>를 통해 나온 소식 중 10대 뉴스와 3대 인물을 독자들의 손으로 뽑는다. (설문조사 페이지: http://www.surveymonkey.com/s/65P35DG)
1년 동안 수많은 뉴스가 <지금여기>를 통해 독자들을 찾아갔다. 그 많은 소식 중에서도 특별히 한국 교회에서 중요한 10가지 뉴스를 뽑는다면 무엇일까? 화제가 된 인물을 세 명까지 뽑는다면 누구일까?
<지금여기>는 인터넷 설문조사 업체 SurveyMonkey를 통해 설문지를 제작했고 <지금여기>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발송했다. 또한 <지금여기> 사이트 오른쪽 위의 배너와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를 통해서도 설문조사에 응답할 수 있는 인터넷 페이지 주소를 안내하고 있다.
10대 뉴스는 ‘4대강 반대 두물머리 생명평화미사 2년째 봉헌’, ‘제주교구 강정 해군기지 건설 반대’ 등 34개의 사건과 소식을 편집국에서 선별해 독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포함되지 않은 사건들도 기타 항목에서 독자들이 직접 추가할 수 있다.
3대 인물은 한국 교회에서 화제를 이끈 인물들로 강우일 주교, 문정현 신부, 이돈명 변호사 등 31명의 인물을 편집국에서 선별해 독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도 포함되지 않은 인물을 기타 항목에서 독자들이 직접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12월 31일 밤까지 진행된다.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