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모임 : 4월 13일 (토) 오전 10시 40분까지 남한산성 성지

<가톨릭뉴스 지금여기>에서는 오는 4월 13일 토요일부터 한 달에 한 차례 독자모임으로 ‘빛 따라 길 따라’ 올레길 걷기를 합니다.

먼저 수도권 곳곳에 있는 종교적 명소와 트레킹 코스를 연계하여 격월 1회 정기모임을 갖습니다. 가톨릭 성지에서는 미사도 봉헌하고, 길을 걸으며 묵상도 합니다. 가톨릭사제뿐 아니라 이웃 종교의 성직자들의 도움말을 듣기도 할 것입니다. 한 달은 독자 중심으로 올레길을 걷고, 다른 한 달은 전맹 및 약시 장애인들을 모시고 수도권의 명소를 산책하는 모임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지금여기 독자라면 참석자는 누구나 환영하며, 특히 주변의 지금여기 독자가 아닌 지인과의 동반 참여를 적극 권장합니다.

4월 첫번째 성지순례 및 트레킹 코스는 서울 인근이면서도 자주 찾지 않게 되는 남한산성을 찾아갑니다. 4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 40분까지 남한산성 성지 성당 앞에 모여서 함께 성지 미사를 봉헌하고, 식사 후 남한산성을 산책합니다.

<일정 안내>
-일시: 4월 13일(토) 오전 10시 40분 집합
-장소 : 남한산성 성지 성당 앞
-회비: 1인당 1만원+ α
-준비물: 미사도구, 도시락, 물, 모자, 간편 복장(등산화 도는 운동화),
우천 시 우산, 돗자리 등
*참석하실  분은 미리 행정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02-333-6515 이미희)

 

▲ 사진출처/남한산성 순교성지 홈페이지

-교통 편:
*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서울, 수도권 등지에서 오시는 분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에서 환승하여 지하철 8호선 산성역에서 내린 후 ①, ②번 출구로 나와 9번, 9-1번 버스를 타고 ‘로타리 주차장’(종점)에서 하차 (약 30여분 소요) 종점에서 광주 방향 도로 우측에 순교자 현양비 및 성당이 있음

*자가용 이용할 경우: 주차비는 하루종일 주차에 1천원
행사 후에 뒷풀이가 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라며,주차 시 남한산성 내 산성로타리 지나 우측 버스 종점 아래의 대형 주차장에 주차

-진행 순서:
10시 40분: 남한산성 성당 앞
11시 미사 준비
12시 미사 후 식사와 독자모임 안내 및 오리엔테이션
13시~16시: 남한산성 내 성지 유적지 해설/방문 및 산성 산책
16시~17시 30분: 독자 모임 소감 및 건의사항, 뒷풀이
17시 30분: 해산
-기타 성지에 관해서는 궁금하신 분은 http://www.nhss.or.kr 를 클릭해 보세요.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