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회
광주대교구 3월 22일까지 공동체미사 중단 연장대구, 인천, 마산교구도 중단 연장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따른 미사 및 모임 중단 연장 안내. (이미지 출처 = 광주대교구)

대구대교구와 마산, 인천교구가 미사 중단 기간을 연장한 데 이어 광주대교구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공동체 미사와 모임 중단 기간을 3월 22일까지 연장했다.

광주대교구는 4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교구 긴급지침’을 공지하고 “교회의 생명존중 정신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 및 교구민들과 국민의 안전, 건강을 위해 교구 내 각 본당과 기관의 미사, 모임 중단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3월 16일부터 열리는 주교회의 춘계정기총회 결과에 따라, 이 사항은 변동될 수 있다”고도 알렸다.

미사 중단 기간 연장에 따라 광주대교구는 “주일미사 의무를 관면하는 대신, 대송으로 묵주기도, 성경봉독(말씀전례), 선행 등으로 주일 의무를 대신할 것”을 당부하고, 교구장과 총대리 주교, 사무처장 신부가 집전하는 주일미사 영상이 공개되는 교구 홈페이지와 <광주가톨릭평화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것을 적극 권했다.

평일 미사 방송은 <광주가톨릭평화방송>에서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며, 라디오는 매일 오전 10시 30분, 영상은 교구 홈페이지와 <광주가톨릭평화방송>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주대교구는 이와 함께 각 본당 사제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신자들의 신앙생활을 위한 영적 도움을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감염병으로 고통받는 이들과 그 가족, 환자들을 돌보며 노력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와 이들을 돕기 위한 물심양면의 노력을 요청했다.

3월 5일 현재 각 교구 미사 중단 기간은 아래와 같다.

3월 5일 오전 현재 각 교구 공동체 미사 중단 기간(날짜순)

대전교구 : 3월 9일(월)

부산교구 : 3월 9일(월)

서울대교구 : 3월 10일(화)

수원교구 : 3월 11일(수)

전주교구 : 3월 11일(수)

안동교구 : 3월 13일(금)

의정부교구 : 3월 13일(금)

청주교구 : 3월 13일(금)

춘천교구 : 3월 13일(금)

인천교구 : 3월 16일(월)

군종교구 : 미사는 상황 호전시까지, 각 단체 모임은 3월 15일까지 중단

대구대교구, 원주교구, 마산교구 : 별도 지침까지 무기한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정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