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의를 가진 이들이 노력하고 있다. 희망을 잃지 말라"

▲ (사진제공 / 서울대교구 문화홍보국)

“끝까지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마세요. 부족한 저도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이번 문제가 폭력이 아니라 평화적으로 해결되기를 간절하게 바랍니다. 여러분을 위해 계속 기도하겠습니다”

정진석 추기경이 30일(목) 오전 10시 20분 명동 서울대교구청 주교관에서 쌍용자동차 노조원 가족 10명을 만나 위로했다.

“농성자들 중 당뇨병 환자도 있고 최루액으로 인한 피부 손상 등 환자들이 셀 수 없이 많아요. 그런데도 사측이 음식물, 의약품뿐만 아니라 식수조차 공급을 막고 거대한 경찰 병력을 투입해 대치하고 있으니 평택 현장은 그야말로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상황이에요.”

노조원 가족들은 점거농성이 장기화하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애타는 상황을 정 추기경에게 전하며 최소한 인도적 차원에서 물과 음식, 의약품만이라도 안으로 전달되면 좋겠다고 여러 번 반복해서 얘기했다.

▲정 추기경이 가족의 손을 꼭 잡고 이야기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 / 서울대교구 문화홍보국)

정 추기경은 “모든 문제를 힘으로만 해결하려는 것은 큰 잘못”이라며 “이것은 해결이 아니라 또 다른 문제로의 악순환을 가져온다. 모든 문제 해결에는 인내를 가진 대화와 타협이 필요하다. 어떤 문제라도 서로 함께 해결 방법을 찾으면 꼭 길이 있을 것”이라며 가족들을 위로했다.

또한 “선의를 가진 많은 이들이 이번 사태가 좋게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고, 또 노력할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마라. 희망을 잃지 마라”고 당부했다.

정진석 추기경은 방문한 노조원 부인들과 가족의 건강과 이번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기도하는 것으로 20분간의 면是?마쳤다.

면담을 마치고 노조원 가족 이정아 씨는 "상황이 급박해서 갑작스럽게 찾아왔는데, 추기경님이 면담을 받아주셨다. 저희의 심각한 상황을 대통령께 꼭 전해달라고 부탁드렸다"고 말했다.<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