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통 공지
독자 걷기모임 11월 '빛 따라 길 따라' 일정 안내(11월 2일)

씨알순례길과 함께 걷는 독자 걷기모임 '빛 따라 길 따라’

<11월 조선왕릉 서삼릉-원당종마목장>

 

청정한 천고마비의 계절.

찬란한 형형색색의 계절.

가을 단풍의 절정인 동시에 만추의 낭만적 시기에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 서삼릉과 원당종마목장을 11월 씨알순례길에서 가고자 합니다.

1.조선왕릉 서삼릉

조선왕릉은 인류의 문화유산으로서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 문화 및 자연유산의 보호에 관한 협약'에 따라 2009년 6월 30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

519년 역사를 지닌 조선은 유교를 통치이념으로 삼았다. 조상에 대한 존경과 숭모를 매우 중요한 가치로 여긴 조선은 역대 왕과 왕비의 능을 엄격히 관리했다. 그리하여 42기 능 어느 하나도 훼손되거나 인멸되지 않고 모두 제자리에 완전하게 보존되었다.

조선왕릉은 우리의 전통문화를 담은 독특한 건축양식과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600년 전의 제례가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살아 있는 문화유산이다.

서삼릉의 구성은 희릉(중종의 장경왕후), 효릉(인종과 인성왕후), 예릉(철종과 철인왕후), 소경원, 의령원, 효창원으로 되어 있다.

2.원당종마목장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에 있는 경기용 말을 사육하는 목장으로 한국마사회가 관리, 운영한다. 약 11만 평의 대지에 약 5만 평의 초원이 있고 83칸의 마방이 있다. 탁 트인 초원이 구릉을 이루는 곳에서 말들이 풀을 뜯는 아름다운 목장 풍경 때문에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이용되었으며 일반인에게 1997년부터 공개하고 있다.

씨알순례길은 참가하는 모든 회원, 단체들이 더불어 함께 만들어 가는 친목연대 모임입니다. 많은 씨알님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어울림 속에 씨알 생명 평화사상이 나비효과처럼 전파되고, 활기찬 기쁨이 솟아오르는 아름다운 체험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지금여기> 독자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립니다.

● 모임일시: 2019.11.2(토) 오전 10시

● 모임장소: 3호선 원흥역 6번 출구

● 진행순서: 서삼릉 관람-원당종마목장-너른마당 정원 산책

● 참가회비: 2만 원(점심식사, 간식 제공)
 ○기부회비: 5만 원, 10만 원(월별, 연도별 공개)
 ※ 모든 회비는 현장에서만 받습니다.

● 참가신청: 지금여기 사무실(02-333-6515)

● 담      당: 이미희(010-9073-8621)

● 신      청: 11월 1일(금) 오후 6시까지
(*문자 신청시 성명, 휴대폰번호를 남겨 주십시오.)

● 참가단체: 씨알재단 함석헌기념사업회 씨알의소리 함석헌학회 함석헌기념관 김교신기념사업회 장준하기념사업회 문익환통일의집 김흥호이대연경반 안병무기념사업회 (사)4.19동지회 새길교회이소회 한국미래평화포럼 경계너머아하 다석사상연구회 등.

■ 문의사항 및 신청접수: 씨알순례길 얼알 김영덕 대장(010-4268-1238)

■ 12월 씨순길 예고: 전세버스 이동
"씨알순례길 통일전망대 특별기획 4탄"
서해안 강화도 연미정-강화통일전망대-강화도 역사·자연사박물관-심도학사.

※미리 카톡이나 문자로 참여 신청해 주시면 명찰 준비, 식당 예약 등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0월 인천차이나타운 참가자들. (사진 제공 = 김영덕)
조산왕릉 서삼릉
원당 종마공원
너른마당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가톨릭뉴스 지금여기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