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법률고문 서석구 대표, "법적 대응할 것"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법률 고문을 맡고 있는 서석구 변호사가 최근 어버이연합에 대한 전경련 자금 지원과 청와대 활동 개입 스캔들에 대해 전면 반박하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석구 변호사는 최근 <YTN>과 인터뷰에서 “청와대 집회 지시설은 추리 소설에 불과하며, 인민재판 식의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전경련의 지원에 대해서는, 어버이연합이 직접 지원을 받은 것이 아니며, 어버이연합은 지원금이 아닌 회비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자체 회비 의존도가 높은 단체”라고 설명했다. 또 청와대에서 특정 이슈와 관련한 시위를 지시했다는 것에 대해서도 “(언론이) 추리소설을 쓴 것”이며, 탈북자를 시위에 동원한 것도 거짓 장부로 음해당한 것이라고 했다.

서석구 씨는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대수천) 상임 대표이기도 하다.

한편, 어버이연합 논란과 관련해 대수천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이계성 씨도 29일 대수천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1억 원을 후원 받은 어버이연합은 문제가 되고, (아름다운재단 상임이사 재직 당시) 1800억 후원금을 모금한 박원순 시장은 무죄인가”라며, “20대 총선으로 여소야대가 된 상황에서 거대 야당이 애국보수 시민단체 죽이기에 나섰으며, 그 첫 케이스가 어버이연합”이라고 주장했다.

어버이연합이 세월호 반대 집회에 탈북자 1200여 명을 일당을 주고 동원한 것이 드러나면서, 이어 해당 자금을 전경련에서 차명계좌로 지원한 사실이 포착됐고, 청와대 행정관이 시위를 지시했다는 정황도 드러나는 등 청와대와 국정원 개입 의혹이 제기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경실련은 전경련의 배임 혐의 등에 대한 수사를 검찰에 의뢰했으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은 어버이연합 의혹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를 가동해 조사하기로 했다.

▲ 지난 3월 1일 3.1민주구국선언 40주년 행사가 열리는 명동성당 앞에서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장 유흥식 주교와 정의구현전국사제단 등을 비판하는 집회를 연 대수천. ⓒ배선영 기자
이계성 대수천 공동대표의 주장은 이러한 불법 지원과 아름다운 재단의 합법적 모금이 무조건 같다고 강변하는 셈이다.

대수천과 어버이연합 등 이번 스캔들에 연루된 단체들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연계를 맺어왔다.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각 교구 사제단 시국미사 등에 대한 규탄 집회에는 어버이연합, 대한민국재향경우회, 탈북난민인권협회 등이 참여했으며, 2014년 말에는 서석구 대표가 어버이연합, 재향경우회,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등을 언급하며 감사 인사를 했다.

대수천은 강우일, 김희중, 이용훈, 유흥식 주교 등을 이른바 '친북, 반미, 반정부 정치사제' 명단에 넣는가 하면, 최근에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등에 대한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 입장을 비난하기도 했다. 

서석구 대표는 현재 대수천 외에도 한미우호증진협의회 한국본부 대표, 대한민국정체성수호포럼 공동대표, WCC 반대 국민의 소리 공동대표, 미래포럼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대수천에 따르면, 대수천에는 손병두 전 평협회장(전 서강대 총장), 여규태 전 평협회장,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등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