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무관심 경계....실정 거듭한 정권 심판”

한국 기독교교회협의회 사회선교정책협의회(이하 협의회)가 다가오는 총선과 대선, 지자체 선거를 통해 변화를 이뤄 내는 일이 중요하다며 10가지 제안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진보적 개신교인들을 중심으로 곧 있을 선거에 대한 대응이 본격 펼쳐질 전망이다.

협의회는 첫째로 2016년 총선과 2017년 대선, 2018년 지자체 선거를 연결해 대책을 세울 것을 내세웠다. 다음으로 정치권에 대한 불신 조장을 통한 정치무관심을 경계하고 실정을 거듭하는 정권 심판론을 부각시킬 것, 역사 왜곡과 과거사 미화에 반대하고 시민들의 올바른 역사인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하며 박근혜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또 협의회는 시민, 신자, 젊은이들의 선거 참여를 독려할 방안 마련을 제안했으며, 사회 일각에서 나온 ‘개표 부정’ 의혹을 의식한 듯 투표현장 수개표운동 전개와 참관단 조직을 주장했다.

한편 후보자에 대해서는 구체적 정책 또는 슬로건을 제안하고 그 정책에 찬성하는 사람에게 투표하자고 했으며, 성서의 가치에 따라 투표할 수 있도록 구체적 지침서를 만들어 배포하자고 제안했다. 종편을 비롯한 언론의 왜곡보도에 대한 비판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도 요구했다.

끝으로 협의회는 이러한 계획을 잘 실행하기 위해 관련 위원회와 지역, 각 단체가 참여하는 ‘기독인 선거대책 기구’를 만들기로 하고, 2월 18일에 처음 모이기로 했다.

한국 기독교교회협의회 사회선교정책협의회는 지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충북 수안보에서 열렸으며, 산하 화해통일위, 정의평화위, 생명윤리위, 인권센터에서 70여 명이 참석했다.

천주교는 지난 총선, 대선을 앞두고 주교회의와 각 교구 정의평화위원회를 중심으로 후보들에게 정책 제안서와 질의서를 보내고, 그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평가하는 자리를 마련한 적이 있다.

▲ 한국 기독교교회협의회 사회선교정책협의회가 지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충북 수안보에서 열렸다. (사진 출처 = 한국 기독교교회협의회 홈페이지)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http://www.catholicnews.co.kr>

저작권자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